728x90

2025/06/24 2

제주도 오일장 총정리. 제주시민속 오일장. 서귀포 향토 오일장. 세화민속 오일장. 제주도 한달살이 오일장 순례.

울 집 남자와 나는 로또만큼이나 맞는 것이 정말 없다. 그런데 어쩌다 맞는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여행 중에 오일장을 찾아 다니는 것과 온천을 가는 것이다. 이번 제주한달살이를 준비하면서 울 집 남자가 제일 먼저 찾아 본 것이 오일장이다. 제주에는 여러 지역에서 오일장이 열린다. 세화미속오일장: 매월 1, 6으로 끝나는 날제주민속오일장: 매월 2, 7로 끝나는 날서귀포 오일장: 매월 4, 9로 끝나는 날 우선 정리해 보자면 위의 장들은 상설시장이 아니고 오일에 한 번씩만 서는 장이고 장이 아닌 날은 장이 텅 빈다는 것이다.(그렇게 큰 시장이 4일간사라졌다, 5일 만에 나타나는 것이 무척이나 신기하고 놀라웠다.)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주차가 무료이다.(제주시 민속 오일장은 주차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함) ..

나의 일상 2025.06.24

서우봉 망오름을 가다. 서우봉 나무동굴. 함덕해수욕장에서 꼭 가봐야 하는 서우봉 올레길. 서우봉 메밀밭.

제주도 한달살이를 하는 동안 딸래미와 아들내미를 비롯해 여러 사람들이 다녀갔다.겨우 한달살이를 하는 동안이라 좀 번거로울 수도 있었으나, 오는 사람들마다 가고 싶은 곳과 먹고 싶은 것이 달라서 나와 울 집 남자도 덩달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서우봉은 딸램 스타일,동선을 최대한 고려하여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예쁜 사진을 찍는 것~~~^^ 함덕해수욕장 끝으로 서우봉 올라가는 길이 보인다. 해변을 따라서 걸어도 되고 언덕을 따라서 올라가도 된다. 서우봉 둘레길을 따라서 올라가기로 한다. 서우봉이라고 알려주는 바위,날씨 요정인 딸이 와서 일까(날씨가 거의 매일 좋았음^^)날씨가 정말 화장하고 좋다. 서우봉 올레길과 맞다은 에머럴드 빛 바다와 또 맞다은 하늘이..

나의 일상 2025.06.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