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09 3

고급진 전복 소갈비찜. 냉동 소갈비로 만드는 갈비찜. 양념이 맛있는 소갈비찜. 행복한 추석 정리.

추석이 벌써 2주나 지났다. 추석의 분주함과 늦게 시작한 공부의 레포트 제출 기간이 겹치면서 t-story를 잠정 폐쇄를 하게 되었다. 지난주에 마지막 레포트를 대충 정리하여 제출하고(나의 최선이기도 했다.) 사진 첩을 보니 추석의 잔재들이 널부러져 있다. 추석의  분주함으로 사진도 제대로 찍지 못했다. 추석 전 날은 친정 남동생 가족이 방문하여 1차로 푸짐하게 먹고 가고,추석 당일날은 시어머니께서 오셔서 하루종일 계시다 가시고, 추석 다음날은 친정 이모네 가서 또 진탕 먹고 오고,(이종 사촌 올케에게 미안하여 내가 소갈비찜과 나박김치, 닭가슴살 냉채, 찰밥을 해갔다.) 소갈비만 10근, 삼겹살 3근, 닭가슴살 1.5kg, 전복 16마리 등 등 등.....    우리집 소갈비는 항상 수입산으로 한다.한우..

나만의 레시피 2024.09.30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명절 나박김치 담그기. 전통 물김치. 천연재료로 만드는 나박김치.

추석명절이 다가오고, 아무도 강요하지도 않는데 물김치를 담가야 한다는 강박증에 시달린다. 직장도 다니고 있고, 또 뭔가를 배우고 있어서 이번달에는 레포트도 써야 하는데..... 배추가 한포기에 만원이 넘는다고한다. 그나마 마트에 가보니 배추가 없다. 아침 일찍 와야 한다고 한다.ㅠㅠㅠ 울집 남자에게 경동시장에서 배추를 사오라고 한다. 울집 남자가 속이 헐렁한 배추 한포기를 13000원에 사왔다. 나박김치 재료:배추한포기무 1/2미나리 한 줌대파흰부분 두 줄기(쪽파가 넘 비싸고 아주 조금만 필요해서 대파로 대체 함)물김치 국물 재료(배, 사과, 양파, 마늘, 생강, 고추가루)천일염 배추속이 헐렁해서 무를 1/2만 넣는다. 나박김치 국물을 만들 재료들이다. 배추 밑둥을 잘라낸다. 배추 겉잎은 억쎄서 물김치 ..

나만의 레시피 2024.09.07

간단하고 맛있는 두부찌개 끓이기. 10분 두부찌개. 다담 순두부.

그렇게 덥더니 이제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분다. 선선한 바람이 부니 칼칼하면서 담백한 찌개가 먹고 싶다. 사람이 얼마나 간사한지~~~ 냉장고에 다담 순두부소스와 두부가 있다. 그리고 언제 사다 놓았는지 모르는 애호박도 있다. 두부찌개 재료:다담순두부두부 1/2모애호박 1/2개 (애호박 없으면 먹던 김치 국물을 꼭 짜서 송송 썰어 넣고 끓여도 맛있다)대파 한 뿌리 다담 순두부찌개 소스이다. 반찬이 없고 국물이 먹고 싶을때를 대비하여 비상용으로 사다 놓는 품목 중 하나이다.(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소스를 냄비에 붓고 같은 양의 물(다담 소스 봉지 안에 넣어서)을 부어준다. 마침 쌀뜨물이 있어서 쌀뜨물을 봉지에 넣어서 부어주었다. 다담소스와 쌀뜨물을 부운 상태이다. 국물이 너무 적지 않나 싶지만 ..

나만의 레시피 2024.09.06
728x90
반응형